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pptx |
목차 서론 주제 선정 이유 본론 1. 학교폭력 개념 2. 학교폭력 현황 3. 학교폭력의 원인 개인 가정 학교 (또래집단) 사회 (대중매체) 생태학적 측면 4. 학교폭력의 문제점 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이론 프로이드 에릭슨 반두라 피아제 엘리스 결론 1.학교폭력의 해결방안 본문 I-1. 주제 선정 이유 학교폭력 관련 자살 사건의 대중매체 이슈화 117학교폭력신고센터 의 신고건수 2012년 하루 평균 219.5 건 2013년에는 301.8건으로 37.5% 증가 겉으로 드러나는 폭력보다 집단따돌림 등 은폐되기 쉬운 폭력 증가 신체적 피해 뿐만 아닌, 정신적인 측면 문제 야기 가정, 학교, 사회적 측면을 이론과 부합 하여 문제의 심각성 분석 필요 II-1. 학교폭력의 개념 법률 11690조,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 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법률 11960조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의 선도 교육 및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학생의 인권을 보호, 학생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함을 목적 II-2. 학교폭력 현황 학교 폭력 최초 발생 연령 점차 연소화 스마트폰 신종 학교폭력으로 심각성 증가 가해자 학생의 지속적인 폭력 행사 학교 폭력의 집단화 키워드 사회환경, 학교폭력, 청소년, 폭력, 학교, 사회 |
2016년 7월 25일 월요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