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랜드오퍼스.hwp |
목차 줄거리 교육학적 관점에서 본 『홀랜드 오퍼스』 1) Vigotsky의 인지발달이론 & 교수방법에 대한 변인 2)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교사 역할에 대한 변인, 그리고 교사와 학생과의 관계 본문 교육학적 관점에서 본 『홀랜드 오퍼스』 우선 이 영화에 적용될 수 있는 교육심리학 이론이 많다는 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교향악단의 클라리넷 연주자 랭을 지도하는 과정, 고전적 음악 위주의 음악수업에 재미를 붙이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음악인 로큰롤을 통해 접근하여 반응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홀랜드의 모습, 박자감각 없는 흑인 학생에 대한 지도와 청각장애인 아들에 대한 접근 시도 등 많은 부분이 이론적 근거를 들어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하고 싶은 말 홀랜드 오퍼스 감상문 교육학적 관점입니다. 키워드 홀랜드, 오퍼스, 교육학, 교육학적, 관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