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5일 토요일

사회복지실천론)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으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사회복지실천론)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으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사회복지실천론)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으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hwp


본문
목차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으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1) 부연 설명하기
2) 명료화하기
3) 요약하기
4) 피드백 주고받기
* 참고문헌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으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서 공통적 이해를 나누는 것이다. 이에 아래에서는 따라 사회복지실천에서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태도와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1) 부연 설명하기
부연 설명하기(paraphrasing)는 클라이언트가 말한 내용의 본질을 정확하게 반복하지는 않지만 다시 말하는 것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말을 가능하면 긍정적이고 새로운 단어들로 � �꾸어서 재 진술하는 것을 말한다. 그 주요 목적은 사회복지사가 의사소통하고 있는 것의 감각과 의미를 파악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며, 이것을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사회복지사 자신의 생각과 인상을 알기 쉬운 말로 표현하는 것이다. 부연 설명하기는 클라이언트가 이미 말한 것을 끄집어내어 다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말이 부적절하거나 분명하지 않는 것으로 느낄 수도 있고, 클라이언트가 말한 것의 의미를 다르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2) 명료화하기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클라이언트, 사회, 의사소통, 부연, 방법, 복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