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8일 화요일

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

2.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
1) 등장인물
2) 플롯
3) 갈등
4) 배경
5) 주제
6) 문체
7) 시점
8) 결말
9) 그림

3.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
1)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
2)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교육적 의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아동문학은 감수성이 풍부한 작품들이 많아서 성인이 보고 읽으면서 동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창조된 작품이 많다. 더 넓은 의미로의 아동문학은 성인들의 마음속에는 아동성이 남아 있어 동심을 가지고 있는 성인들 역시 즐겨 읽을 수 있는 작품까지 아동문학의 범주에 포함한다. 아동문학은 그림책에서부터 동시, 드라마, 소설까지 다양한 작품을 포함하고 있다. 아동문학은 내용 자체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이 작품 안에 담겨져 있다. 아동문학� � 연령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와 감동을 주는 훌륭한 내재적인 가치를 가진 작품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재명 편역, 『아동문학과 판타지』, 명지대학교출판부, 2005.
강문희(2001). 아동문학교육. 학지사.
조은숙, 『한국 아동문학의 형성-아동의 발견, 그 이후의 문학』, 소명줄판, 2009.
김혜리 외(2011). 아동문학 텍스트 기반 초등영어 읽기 전략지도. 초등 영어교육.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 ��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봅시다.

키워드
아동문학, 교육적의의, 가치, 아동문학 가치, 구성요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