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평가척도
목차
1.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기준
2.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3.모의평가
본문
․ 청소년들이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
․ 자신의 욕구와 특성에 맞게 진로를 탐색
․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
․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탐색
→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평가
할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세부적인 평가척도를 개발
․ 청소년들의 진정한 자아탐색 및 직업선택을 용이
하게 하도록 함
Ginzberg의 진로발달 이론
: 환상기, 잠정기, 현실기 중 두 번째인 잠정기(tentative period : 11~17세)
직업 선택에 있어 흥미, 능력, 가치와 같은 주관
적인 요소가 고려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현실적 요인들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통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선택은 잠정적이다.
▶원문 다운로드
출처 : 레포트샵
1.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기준
2.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3.모의평가
본문
․ 청소년들이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
․ 자신의 욕구와 특성에 맞게 진로를 탐색
․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
․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탐색
→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평가
할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세부적인 평가척도를 개발
․ 청소년들의 진정한 자아탐색 및 직업선택을 용이
하게 하도록 함
Ginzberg의 진로발달 이론
: 환상기, 잠정기, 현실기 중 두 번째인 잠정기(tentative period : 11~17세)
직업 선택에 있어 흥미, 능력, 가치와 같은 주관
적인 요소가 고려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현실적 요인들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통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선택은 잠정적이다.
▶원문 다운로드
출처 : 레포트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