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15일 화요일

[조사방법론] 아이폰4와 갤럭시S에 대한 언론의 보도태도가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조사방법론] 아이폰4와 갤럭시S에 대한 언론의 보도태도가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목차

1.연구의 중요성
2.이론적 배경
3.연구문제
4.연구가설
5.연구방법
6.survey 문항


본문

미디어-수용자-사회는 본래 3원적 의존관계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매스 미디에 대한 수용자들의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매스 미디어가 수용자나 사회에 미치는 효과는 대단히 크다는 이론.
소비자에게 있어서 언론보도는 다른 어떤 기업에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수단보다 더 신뢰성이 높고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부정적 언론보도에 따른 기업의 피해가 많은 편이다 (Bond and Kirshenbaum, 1998)
가설1.
갤럭시S에 대한 긍정적 보도행태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1-1. 갤럭시 사용자 및 구매예정자는 갤럭시S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것이다.
1-2. 갤럭시 사용자

가설2.
아이폰에 대한 부정적 보도행태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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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레포트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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