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위한 환경구성과 그 원리에 대해 기술해보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2.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원리 1) 신체운동, 건강 영역의 환경구성 2) 의사소통 영역의 환경구성 3) 사회관계 영역의 환경구성 4) 예술경험 영역의 환경구성 5) 자연탐구 영역의 환경구성 3. 시설에서의 환경구성 원리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 유아의 교육과 보호는 유아 외적인 요인보다는 유아들 자체를 위해 존재하여야 한다는 필요성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유아를 위한 교육과 보육은 유아기의 성장과 발달을 최적화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또는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영아가 누려야하는 권리로 인식되고 있다. 즉, 현대 보육의 개념은 유아들의 보호, 교육받을 권리와 기혼 여성들의 일할 권리를 보장해주기 위한 제도로써 유아들이 속한 가정의 사회계층과 어머니들의 취업여부를 떠나 모 참고문헌 채종옥 외, 유아와 놀이, 양서원, 2004 유효순 외, 놀이이론과 실제,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1998 배재영, 365일 열린교실을 위한 교실 환경 활용, 우리교육, 2003 김경화, 유아교육기관의 유형별 운영관리 수준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하고 싶은 말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과 그 원리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키워드 유아, 환경, 구성, 구성원리, 환경구성 |
2017년 3월 27일 월요일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과 그 원리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과 그 원리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