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30일 수요일

네이버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 네이버 성공스토리연구 / 네이버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네이버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 네이버 성공스토리연구 / 네이버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네이버.hwp


목차
1. 네이버 NAVER 기업소개

2. 네이버 설립초기 성공스토리

3. 네이버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네이버 vs 다음 비교분석
(1) 두 기업의 공통점
(2) 두 기업의 차이점

5. 네이버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글로벌 현지화전략 (네이버라인 성공사례)
(2) 사업다각화전략
(3) 인적자원관리 전략
(4) 연구개발(R&D) 전략

6. 네이버의 현 문제점

7. 네이버 미래전략방향 제시

본문
(주)NHN는 2000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온라인게임 서비스 업체 한게임이 합병해서 만든 온라인 서비스기업이다.
NHN의 네이버는 설립당시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다음과 비교조차 불가할 정도의 GAP이 있었지만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최초로 검색엔진 개발을 하면서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왔고 이후 다양한 컨텐츠를 직접 개발하거나 타 콘텐츠와의 효율적인 큐레이션 제공을 통해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고 싶은 말
네이버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과 네이버 성공스토리연구 및 네이버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향 제시에 대해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 ��업 내 경쟁에서 네이버가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전략을 제시하고 네이버 자체의 성장방안을 모색하며,지금 현재 하고 있는 전략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접근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네이버, NHN, 카카오, 네이버라인, 네이버 마케팅, 네이버 경영전략, 네이버 SWOT, 네이버 문제점, NAVER, 네이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