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의 목적과 개입원칙.hwp |
본문 사례관리의 목적과 개입원칙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가 직면한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 직접적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하고 클라이언트를 자원과 연결시켜 간접적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사례관리자의 도움 없이도 자원과의 연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례관리의 목적은 클라이언트 개인의 능력과 자원 간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기능과 자립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으로 사례관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례관리자는 옹호자, 중개자, 진단자, 계획자, 지역사회사회복지사, 평가자, 자문자, 치료자와 같은 다양한 역할과 기술을 요구하는 실천가들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현대 복지국가의 사회복지교육 : 현외성 저, 공동체,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핵심을 간추렸습니다. 키워드 사례관리, 사례, 관리, 클라이언트, 목적, 사례관리자 |
2018년 2월 1일 목요일
사례관리의 목적과 개입원칙
사례관리의 목적과 개입원칙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