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8일 수요일

진에어 기업분석* 진에어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

진에어 기업분석* 진에어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
진에어.hwp


목차
1. 진에어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슬로건
(3) 기업미션

2. 저가항공사의 개념

3.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

4. 진에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진에어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6. 진에어 마케팅과 경영전략
(1) 사회공헌활동
(2) 그린마케팅
(3) 20대 타겟 마케팅
(4) 서비스마케팅
(5) 내부,외부 마케팅

7. 향후운영전략 제언

8. 결론 및 미래방향제언

<참고자료>


본문
진에어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로, 대한항공의 자회사이다. 에어코리아가 진에어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며,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를 내세우고 있다. 진에어의 사명에는 진실을 의미하는 한자 진(眞) 과 진바지의 진(Jean) 이 담겨 있어 실용적이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참고문헌
- 이승연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 품질과 요금 차별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사례연구 및 SWOT 분석을 통한 저가 항공사의 발전방안
- 여행정보신문사, '국내 저가항공분석'
- 항공서비스경영론, 한올출판사 ,노정철
- 국토해양부, '저비용항공사 이용객 크게 증가 이용객 739만명, 전체매출액 5000억원 된다'
- 국회입법조사처, '저비용항공사육성방안', 김연명
- 국토해양부, '17년 3/4분기 저비용항공사국내, 국제노선 시장점유율 지속 성장'

하고 싶은 말
진에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에 대해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에어의 마케팅과 기업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키워드
진에어, 저가항공사, LCC, 제주항공, 진에어 서비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