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5일 일요일

소셜미디어 사용이 연인의 `기념일 챙기기`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셜미디어 사용이 연인의 `기념일 챙기기`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셜미디어 사용이 연인의 `기념일 챙기기`에 미치는 영향 연구.hwp


목차
1. 연구주제 선정이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설문 응답 분석
5. 결론
6. 오류
7. 참고문헌


본문
1. 연구주제 선정이유
우리나라의 연인이라면 각종 기념일을 마주하게 된다. 만나기 시작한 날로부터 100일째 되는 날, 1년, 500일 등 심지어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는 22일째를 '투투'라 칭하며 기념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다. 2월이 되면 발렌타인데이, 3월엔 화이트데이, 11월엔 빼빼로데이, 12월엔 크리스마스 등 각종 '데이'들이 티비, 영화를 넘어서 현실의 쇼윈도까지 점령한다. 1년 동안 빼곡히 들어찬 각종 기념일에 사람들은 즐거워하면서도 한편으론 끙끙거린다. 어떤 선물을 할지, 어떤 밥을 먹으며 이 '특별한'날을 어떻게 기념할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짜느라 고민하고, 또 그 예산에 대해 부담스러워 한다.

참고문헌
김리혜(2011), 『소비욕구에 의한 소셜미디어의 행동유발과 표현유형』, 국민대학교 테크노 디자인전문대학원 학위논문
김범연(2010), 『소셜미디어 매체 특성이 수용자 정보처리과정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 교 광고홍보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박현선(2011), 『소셜미디어에서 개인의 심리 및 사회적 동기요인이 정보공유의도에 미치 는 영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소셜미디어. 위키백과. (2013.11.11) http://ko.wikipedia.org/wiki/%EC%86%8C%EC%85%9C_%EB%AF%B8%EB%94%94%EC%96%B4#cite_ref-1
연희재, 용예빈, 유영인, 이교화, 이원 (2013). 『 '기념일 챙기기'가 연인 사이의 애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적 고찰』.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조사방법론 과제 논문
정경화, 윤형준 (2013. 11. 12). 해도 너무한 빼빼로데이 商術 『조선일보』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 2010년 정보문화실태조사. 행정안전부
LI ZIJUAN(2012), 『소셜 미디어 특성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Facebook과 Twitter 를 중심으로 』, 고려대학교 디지털경영학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키워드
기념, 기념일, 미디어, 연구, 연인, 소셜미디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