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2일 수요일

우수한 글 있는 환상그림책과 글 없는 환상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우수한 글 있는 환상그림책과 글 없는 환상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우수한 글 있는 환상그림책과 글 없는 환상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환상 그림책 개념
2. 우수한 글 있는 환상그림책의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한 분석
3. 우수한 글 없는 환상그림책의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한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어른들에게 소설이 꿈과 상상력을 키워준다면 아이들에게는 환상그림책만큼 그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문학적 유형도 없을 것이다. 환상이라는 말만 들어도 괴물이 나올 것 같고, 이상한 나라가 있을 것 같고, 현실에서 보지 못한 장치들이 마법처럼 쏟아져 나올 것만 같다. 그만큼 환상이라는 단어가 주는 상쾌한 자극은 아이들을 기분 좋게 만든다.

참고문헌
- 곽미애, "Anthony Browne 그림책의 환상성에 대한 유아의 반응", 성균관대, 2010
- 최상은, "환상동화와 사실동화에 대한 남, 여 유아의 언어반응", 경희대, 2007
- 안현진, "환상동화의 특성과 감상지도방법 연구", 한국교원대, 2009
- 류승렬, "칼데콧상 수상 동화 내용 분석을 통한 유아의 성장� �� 발달", 인제대, 2006
- 김민정, "소집단 조형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 2006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 이소영, "환상 그림책에 나타난 현실과 환상의 공간 분석", 홍익대, 2012

하고 싶은 말
우수한 글 있는 환상그림책과 글 없는 환상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에 근거하여 분석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환상 그림책, 글 없는 환상동화, 글 있는 환상동화, 문학적 요소, 플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