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3일 화요일

2021 교육평가B형)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교육평가B형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비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021 교육평가B형)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교육평가B형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비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교육평가B].hwp


목차
교육평가B형,비확률적 표집 riss4u.net에서 찾아

Ⅰ. 서 론

Ⅱ. 본 론
1.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
1) 목표표집
2) 편의 표집
3) 할당표집
4) 눈덩이 표집

2. 비� �률적 표집의 반영된 사례
1) 논문 소개
2) 비확률적 표집(편의 표집)이 실시된 내용
① 표집대상
② 표집과정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
교육평가,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비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비확률적 표집은 계층 안에서 무작위로 표집 되고 그 안에서 편리성에 의해 표집 된다. 그리고 비확률적 표집은 모든 개인이 선택될 기회가 동등하지 않게 다뤄져 비과학적이고 대표성이 부족할 수 있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확률적 표집은 연구자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대표한다고 생각� �는 사례를 임의적으로 표집 한다는 점에서 아무런 의식적인 조작 없이 표본을 추출하는 확률적 표집과는 다른 특성을 보인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비확률적 표집은 확률 표집보다 정밀성이 낮고 표본오차를 구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본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여기에서는 교육평가B형 문제가 제시하고 있는 논제인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 볼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비확률적 표집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해 보고 비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찾아 정리해 보겠다.

Ⅱ. 본 론

1. 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


참고문헌
김희태, 유진은(2021) 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2021년 1학기 교육평가B형 중간과제 자료
1.비확률적 표집의 개념과 방법을 설명하고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실제로 반영된 사례 1가지를 riss4u.net에서 찾아 그 제목을 참고문헌에 제시하고 비확률적 표집이 실시된 내용(표집대상, 표집과정(혹은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비확률적 표집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 종류인 목표표집,편의표집,할당표집, 그리고 스노우볼 표집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3.비확률적 표집 중 편의표집이 어떠한 방법으로 적용되어 이루어졌는 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4.riss4u.net에서 찾을 수 있는 논문을 직접 찾아 읽어보고 분석한 뒤 과제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5.논문 제목은 본문 안에 제시되 어 있습니다.
6.교육평가B형 2021년 1학기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키워드
교육평가B형, 비확률적 표집, 표집대상, 표집과정, riss4u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