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역사란 2.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의 학습방향 1) 세계의 역사에 대한 이해 2) 토론학습 3) 연표연습 4) 인물학습 5) 역사적 사고력 3.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의 학습태도 1) 능동적 사고 2) 내러티브 3) 비주얼씽킹과 역사 4) 역사 해석과 역사 이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역사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 및 발전해 온 인간의 삶을 인과관계를 바탕으로 규명하는 학문이다. 즉, 시간을 축으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는 학문으로 역사에서 시간을 이해하는 것은 가장 기초적이고 본질적인 것이다. 시간개념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지 않는 역사학습은 성공할 수가 없다. 시간개념이 있어야 사건의 전후관계를 알 수 있으며, 어떤 시기의 특징과 정신을 이해하고 다른 시기와 비교 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간이 학습자의 이해 범주를 넘어서기 때문이다. 비교적 가까운 과거의 일은 이해가 쉽지만 반대의 경우, � �습자는 역사적 시간을 이해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특히, 역사에서 다루는 시간개념이 일반적인 의미의 시간개념과 다른 까닭에 학습자의 시간개념 이해는 더욱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오상훈(2005).『관광과 문화의 이해』,형설출판사. 김영기 (2005). 역사 속으로 떠나는 배낭여행. 북코리아. 김한종 (2007). 역사수업의 원리. 책과함께. 최상훈 외 (2007).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책과함께. . . 하고 싶은 말 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 ��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키워드 역사, 세계, 학습태도, 학습방향, 학습 |
2021년 3월 9일 화요일
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1학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