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0일 일요일

인생수업 독후감

인생수업 독후감
인생수업 독후감.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 시절의 방어술 버리기
2. 결과에 신경 쓰지 말기
3. 조건 없애기
4. 타인과 함께 있어주기
5. '지금'을 살기
6. 축하하며 살기
7. 인내 훈련
8. 순종하기
9. 용서하는 법

Ⅲ. 결론

본문
(본문 엿보기)

(중략) 때문에 나는 신앙인으로서든, 자녀나, 사회인으로서든 순종의 미덕을 더욱 모르는 사람이 되었다. 그런데 저자 데이비드 케슬러는 한 가지 사례를 들며, 순종의 가치를 알려주었다. 그는 퇴역 군인이었던 제임스라는 사람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제임스는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싶어 하고, 운명에 굴하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다. 그런데 그에게도 긍정적인 방식으로 순종함으로써 삶의 잘 보낸 경험이 있음을 알게 된다. 그는 조종사였을 때, 관제탑의 지시를 따랐다고 한다."항공 교통 통제사들이 훨씬 상황을 더 넓게 보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나는 기꺼이 그들에게 모든 걸 맡겼죠."라고 말했다. 이것을 내게도 적용해보았다. 만약 나보다 더 상황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고, 더 큰 계획을 갖고 볼 수 있는 힘이 있다면, 나는 그것에 순종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순종해서 좋은 예를 알게 되자, 나는 국어사전에서 '순종'을 검색해 보았다. 알고 보니, (생략)


참고문헌
인생수업 ㅣ 엘리자베스퀴블러로스, 데이비드케슬러 ㅣ 류시화 옮김 ㅣ도서출판 이레ㅣ2006.09.11

하고 싶은 말
약 8일에 걸쳐 밤마다 읽었습니다.
생각보다 제게 닿는 문장들이 많아서 성찰의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었습니다.
책도 추천할만 하지만, 제가 쓴 후기 또한 여러모로 쓰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목차를 살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키워드
독후감, 인생수업, 이레, 독서, 도서감상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