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1일 금요일

전통놀이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와 의의, 특성 등의 내용을 정리

전통놀이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와 의의, 특성 등의 내용을 정리
[전통놀이]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와 의의, 특성 등의 내용을 정리.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

2. 전통 아동 놀이의 의의

3. 전통 아동 놀이의 특성

4. 전통 아동 놀이의 종류

5. 전통 아동 놀이의 교육적 가치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훗날 한 사회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잇는 주체가 될 현대 아동들에게 그들의 전통 놀이문화를 전승하는 일은 중대한 사회 ․ 문화적 과제가 되고 있다. 이는 전통놀이가 어제를 살았던 과거 아이들의 문화이자 생활이었던 동시에, 오늘을 살고 있는 현재 아이들의 문화와 삶 속에서 작용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내일을 살아갈 미래 아이들의 문화 위에 새로운 전통으로 자리매김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아동들의 놀이문화를 재조명해 봄과 동시에 여기에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통 놀이문화의 현대적 의미를 비교 문화적 관점에서 연구하는 것은 사회 ․ 문화적으로나 교육적으로도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와 의의, 특성 등의 내용을 정리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미옥 외(2004). 한국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서울: 양서� �.
김종만(2007). 아이들 민속놀이 100가지. 바보새.
곽효순(2005).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대학원
강은영(2001). 전통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초체력 및 기본운동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전통놀이 전통 아동 놀이에 대한 정의와 의의, 특성 등의 내용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키워드
전통놀이, 전통아동놀이, 의의, 특성, 내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