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7일 목요일

경험을 통한 언어교육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경험을 통한 언어교육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경험을 통한 언어교육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험중심 언어교육의 개념
2. 경험을 통한 언어교육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글을 읽는다는 것은 어떤 것인가. 유아들은 흔히 소리내어 책을 읽지만 그들이 실제로 그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것일까. 본인의 경험을 예로 들자면, 큰 아이가 책을 읽고 있을 때 이미 읽은 부분에 대해 그 내용을 물어보� ��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이렇게 글은 단순히 읽는 차원을 넘어 그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박희정, "총체적 언어 교수법에 의한 문자지도 유아영어 학습 사이트 평가 분석 연구", 중앙대, 2005
- 주태석,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통한 영어 지도방안 연구", 성균관대, 2002
- 문은애, "언어경험을 통한 읽기지도가 지적장애아동의 낱말이해, 문장완성, 어휘선택에 미치는 영향", 진주교대, 2017
- 김선희, "경험중심 언어 학습을 통한 중학교 영어 교수-학습 활동 연구", 한국교대, 2004

하고 싶은 말
경험을 통한 언어교육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경험중심 언어교육, 경험을 통한 유아교육, 언어교육, 경험중심 언어지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