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2.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Ⅰ. 서론 인간은 생존을 위해 물물교환을 하면서 살았는데, 물물교환으로 많은 물건의 수를 세는 것이 복잡해짐에 따라 숫자는 좀 � �� 간단하고 쉽게 계산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수학"이라는 학문으로 탄생하였다.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고대 수학교육은 인간의 집단생활 수단으로 시작되었다. 현대사회에서 영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경향이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이를 위하여 영유아기 때부터 다양하고 질 높은 수학적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최근에 참고문헌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고선옥, 김경신 외 1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7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김영실, 김지영 저,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 2002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키워드 영유아수학교육,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수학교육,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
2020년 12월 18일 금요일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