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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학실험 4

물리학실험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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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4. 최대 정지마찰력
학과 : 기계공학과 학번 : 20061334 이름 : 이한두
실험일 : 2009년 4월 10일 실험조 : 4 제출일 : 2009년 4월 15일
1. 측정 및 분석 결과
표 1 최대 정지마찰력 실험 결과 및 계산
추가질량
M _ m (g)
임계각
theta _ c (도)
블록의 총 무게
W=(M _ b +M _ m )g(N)
최대 정지 마찰력
fs,max (N)
항력
N _ c (N)
mu _ s
면 A
0
27
0.62034
0.281621
0.552731
0.316068
50
24
1.11034
0.451603
1.014352
0.494339
100
22
1.60034
0.599481
1.483816
0.646558
150
20
2.09034
0.714918
1.964284
0.760797
200
19.3
2.58034
0.852815
2.435336
0.903593
250
18.9
3.07034
0.994508
2.904813
1.051179
면 B
0
33
0.62034
0.337853
0.520267
0.402839
50
25
1.11034
0.469237
1.006316
0.517743
100
23
1.60034
0.625285
1.473128
0.679282
150
19
2.09034
0.680529
1.976462
0.719739
200
18
2.58034
0.797346
2.454057
0.838377
250
17
3.07034
0.897655
2.936189
0.938668
면 C
0
27
0.62034
0.281621
0.552731
0.316068
50
24
1.11034
0.451603
1.014352
0.494339
100
20
1.60034
0.547333
1.503833
0.582457
150
20
2.09034
0.714918
1.964284
0.760797
200
19
2.58034
0.840053
2.439768
0.888454
250
18
3.07034
0.948760
2.920076
0.997582
0.673283
블록질량(M _ b )=63.3(g)
그래프 1 항력과 최대 정지 마찰력과의 관계
정지마찰 계수
A면 mu _ s =0.2815 , B면 mu _ s =0.2266 , C면 mu _ s =0.9585
2. 논의 및 결론
경사면 각을 증가 시키면서 경사면 위의 블록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각을 측정하여 최대 정지마찰력과 항력 사아의 관계를 탐구하고 마찰계수를 구하고, 블록의 접촉면적, 접촉면의 성질, 블록의 질량 등을 바꾸어 가면서 최대 정지 마찰력의 이들에 대한 의존성을 조사하는 실험이다. 실험 결과 마찰을 하는 면A와 면C가 테프론 테이프를 부착한 면B에 비해 항력과 최대 정지 마찰력이 더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마찰면이 넓은 면 A가 좁은 면 C보다 항력과 최대 정지 마찰력이 높게 나타났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정지, 최대, , 마찰력, 실험, 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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