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2일 토요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 �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
3) 나의 제언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1)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2)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3) 나의 제언
4)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 론

이번에 대통령 선거를 하는 방송을 보면서 심상정 후보, 이재명 후보의 경우 논리적이면서 달변가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 주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참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물이 흐르듯이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표사하면서 한 두 마디 말로 명쾌하게 답안을 제시하는 경우를 보았다. 이런 사람이 대체적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반대로 어떤 주제를 토론할 경우 횡설수설하면서 말의 핵심도 없이 이말, 저말 했다가 회의를 끝내는 토론자도 보았다. 그 사람으로 인하여 대화가 빨리 끝나지 않고 시간을 너무 소비하게 되니 토론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이 제발 핵심을 애기하고 끝내라 해도 중얼거리면서 계속 했던 말 반복하는 경우도 보았다. 이 경우는 결� �� 비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상식적인 의미에서 교사는 공 사립 교육 기관에 학생의 지도를 위해 고용된 사람 한 영역에서 뛰어난 자질을 갖추고 남을 가르치는 사람 교직 과목을 이수하고 공적으로 인정된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남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치는 사람 을 말한다. 넓은 뜻으로는 사회인 중에서 아동 학생 청소년 성인에게 좋은 영향과 감화를 주어 그들의 인간적인 성장을 조성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러나 공교육(학교 교육) 제도하에서 교사란 교원, 즉 아동이나 학생들을 지도 편달하는 자격증을 갖춘 학교 교사, 특히 초등 및 중등 학교의 교사를 가리킨다. 한 나라의 교육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필자의 경우 중학교 때 영어 선생을 매우 좋아했다. 그 선생만 생각하면 기분이 저절로 � �아지고 만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교사에 대한 이미지가 젠틀하고 스마트 하니 자연스럽게 영어과목을 좋아하게 되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교과논리및논술3공통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7, 교직관, 교사의 자질과 교사상
-김현이. 교사� �� 학생간의 상호관계를 통한 개념 면담의 효과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2002. 서울
-서경혜.(2004).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교육과정연구,22(4),165-187.
-현창혁 역, 2015, 로지컬씽킹의 기술, HR인스티튜트 저.




하고 싶은 말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 ��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키워드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정리,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 학창시절본인이가장좋아했던선생님, 교사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