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을 기술하고 그 중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 2.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Ⅰ. 서론 유아기는 무엇이든 알고 싶어 하는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이 왕성한 시기이다. 의문을 가지고 관찰하고 실험하면서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탐구활동은 유아가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이 된다.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는 유아기부터 시작하여 평생 동안 지속되어야 할 중요한 삶의 태도이다. 많은 학자들이 지적했듯이 유아는 본성적으로 과학자의 성향을 갖고 있다. 특히, Koch(1999)는 유아들은 주변에서 눈에 띄고 손에 잡히는 다양한 사물과 현상에 대해 끊임없이 분출하는 호기심과 의문을 갖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행동하는 과학자적 성향을 갖고 있다고 하며, 이를 과학적 자아(scientific self)라고 표현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을 기술� �고 그 중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경미, 김현주, 송연숙(2013). 현장중심 유아과학교육. 서울:창지사. 김신곤 (2013). 구성주의적 유아과학교육. 고양 : 서현사. 강문정 (2006). 유아교육기관의 과학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연구. 한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남연 (2012). 미술과 통합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을 기술하고 그 중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키워드 과학활동, 영유아, 교사 역할, 촉진자, 촉진자역할, 상호작용 |
2023년 5월 11일 목요일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을 기술하고 그 중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다양한 역할을 기술하고 그 중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의 예를 들어 설명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