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1일 일요일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2. 위드 코로나 시대의 의미

3.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자전거 타기 2) 영화 관람
3) 가정간편식(HMR)
4) 언택트 쇼핑
5) 홈트레이닝
6) 여행
7) 반려동물

4.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취미
1) 자전거 타기
2) 영화 관람
3) 여행
4) 반려동물

5.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받고 있는 취미
1) 온라인 소비
2) 밀키트
3) 가정간편식(HMR) 및 배달음식
4) 언택트 쇼핑
5) 홈트레이닝

6.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코로나19의 감염병 확산세가 큰 만큼 직⋅간접적으로 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또한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국적인 확장세를 보이면서 엄청난 감염 속도로 인한 마스크 대란 � ��슈가 일고 마스크 구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으며 평소보다 3~4배 이상 폭등함에 따라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 정책을 실시하는 등 극한 재난 상황에서 마스크와 생필품 사재기 등으로 인해 사회적 혼란을 야기 시켰다. 이런 현상을 보았을 때, 이번 코로나19 감염병 재난 시에도 소비자의 불안감을 증폭시켜 소비패턴의 변화를 불러왔다. 또한 감염병이 미치는 사회적 파급 효과는 보건⋅의료분야를 넘어 사회⋅경제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크고, 기존 사회 질서를 변화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명석. (2020), OTT 플랫폼 대전쟁, 새빛.
이은환 (2020). 코로나19 세대, 정신건 강 안녕한가!. 이슈&진단.
허선양. (2019), 홈 트레이닝 참여자들의 소비유형과 정보생산 전략 연구, 박사학위논문.
조상규, 2020, "빅데이터를 통해 본 세종시 공유자전거 서비스 이용 특성과 개선 방안", 『건축공간연구원』.
문지영, 반현정, 김학선 (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 이후,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관한 연구.
최재연 (2020).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사회적 위험이 소비심리와 HMR 구매패턴에 미치는 영향 .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박기준 정헌영, 2022. "공영자전거 스테이션의 효율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대한토목학회논문집』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 ��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키워드
코로나19, 취미, 취미생활, 변화, 분석, 회복, 코로나 취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