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2일 목요일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만점레포트) 청소년의 학습고민사례를 간단히 기술하고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하시오.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만점레포트) 청소년의 학습고민사례를 간단히 기술하고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하시오.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청소년의 학습고민사례를 간단히 기술하고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hwp


목차
1. 글쓰기가 어려운 학생의 학습고민사례
2. 사례분석
3. 글쓰기 지도방안

본문
「안녕하세요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가려는 대학교의 과는 컴공과라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는 하고 있지만 저보다 잘하는 친구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내신을 따 려면 상을 받아야 하는데, 저희 학교는 글쓰기나 편지쓰기 대회가 거의 주를 이룹니다.
저는 글쓰기나 편지쓰기 대회에서 상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글쓰기를 너무 못해서인 것 같아 노력을 해보려고 하는데 방법을 몰라 막막합니다. 그나마 수행으로 보는 글쓰기에서는 만점을 받지만, 대회에서는 상을 받질 못합니다. 왜 그런 걸까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글쓰기 실력이 늘까요? 국어학원 다니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 어릴 때 논술학원을 다녀 글쓰기 실력을 늘렸어야 했나요 ? 아니면 글쓰기 실력을 늘리려 논술학원을 다녀야 하는건가요?」 (네이버 지식iN 중학교 2학년 학생의 익명 질문)

참고문헌
김영인 노경주(2016) 「청소년 학습이론 및 지도 '개정판'」, 한국방송통신대출판문화원
< br>하고 싶은 말
장학생의 만점 레포트, 체계적 구성과 내용의 충실도, 수없이 퇴고하며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명 : 청소년의 학습고민사례를 간단히 기술하고 이에 대한 지도방안을 제시하시오.

글쓰기가 어려운 학생의 실제 학습고민사례를 기술하고 사례분석 및 글쓰기 지도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분량이 총 2페이지 이하로 지정된 과제로서 교수님이 요구하는 내용에 충실하도록 핵심만 추려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방송대,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학습고민사례, 글쓰기글쓰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