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1일 수요일

현직 6대 로펌비서 합격자소서(+지원스펙,면접질문,업무내용 및 장단점)

현직 6대 로펌비서 합격자소서(+지원스펙,면접질문,업무내용 및 장단점)
6대로펌비서 자소서.docx


본문
▶받았던 면접 질문과 답변 (기억나는 것 간략히 정리)

Q: 면접장까지 어떻게 왔나?
A: 우선 8시에 집에서 나와 지하철을 탔다. 그리고 면접관님들께 조금 더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메이크업샵에 들러 머리를 하고, 화장을 받았다. 긴장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샵에서 나와 홍대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쭉 왔다.

Q: 비서로 업무하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 우선순 위를 파악하는 것이다. 여러 변호사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일의 중요도, 우선순위를 파악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가?
A: 최근까지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했으나, 가게 사정으로 문을 닫아 지금은 하지 않고 있다. 하루빨리 일을 하고 싶다.

Q: 결혼 후에도 계속 일을 하고 싶은가?
A: 그렇다. 어머니께서 결혼 후 일을 그만두셨다가 저와 제 동생이 어느정도 성장한 후에 다시 아르바이트 형식으로 일을 시작하셨다. 전업주부로 계실 때보다 훨씬 생동감 있으시고, 삶에 만족해 하신다. 그런 어머니의 모습을 보니 저 또한 보면서 결혼해서도, 아이를 낳아서도 꾸준히 오랫동안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다.

하고 싶은 말
현직 6대 로펌비서의 합격 자소서입니다.

내용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소개서(성장환경/학교생활/(나의)경쟁력/지원동기 및 입사후 포부)
2. 지원스펙
3. 면접 전형에서 받았던 기억나는 질문과 답변
4. 로펌비서에 대한 이해(업무내용과 재직하면서 느낀 장단점)

자소서뿐만 아니라 그 외 부가적인 내용도 함께 담았기 때문에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로펌비서, 광장, 태평양, 율촌, 세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