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6일 월요일

유통전략 사례분석비교(월마트,니만마커스,현대백화점)

유통전략 사례분석비교(월마트,니만마커스,현대백화점)
유통전략 사례분석비교(월마트,니만마커스,현대백화점).pptx


목차
1. 할인점 사업을 하는 Wal-Mart와 백화점 사업을 하는 Neiman Marcus가 갖고 있는 각각의 경쟁우위 원천은?
2. Wal-Mart와 Neiman Marcus Group의 관계관리 (Relationship Management)
3. Wal-Mart와 Neiman Marcus Group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 특징
4. 우리나라에서 유통기업이 할인점 사업과 백화점 사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이유?
5. 미국과 국내 할인점, 백화점 비교
6. 월마트가 한국에서 철수한 이유
7. 한국에 외국계 백화점이 진출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

본문
월마트
원가우위 전략 및 저가 전략
임차비용 절감: 매장의 30%를 직접소유
IT기술을 활용하여 운영비용 절감: 전자스캐닝, 위성시스템
물류비용 절감: hub-and-spoke, Cross-docking
구매비용 절감: EDI 활용, 공급업체와의 협상 투명하게
인건비 절감: shrink incentive plan
광고비용 절감: 프로모션을 거의 이행하지 않음

니만마커스
차별화전략 및 고급화전략
명확한 타겟팅: 가구소득이 1십만불을 상회하는 45-54세에 집중
InCircle Program : 포인트 적립, 사은품 제공
The Book : 카탈로그와 잡지를 결합한 메가로그
Events: 명품고객들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긴밀한 관계 구축
인적영업 : 명품고객과 긴밀한 관계
쇼핑환경: 리모델링에 많은 투자
폭넓은 상품 구색 : 한 장소에서 다양한 디자이너의 품목
특별한 상품 구색 : 신상품 전량 매입, 신디자이너 발굴

하고 싶은 말
유통전략 사례분석비교(월마트,니만마커스,현대백화점)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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