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언어발달
2.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정서발달
3.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사회-도덕성발달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 I. 서론
유아기는 인간발달 생애를 통해 가장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것을 배우며 인간의 행동양식이 고정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문학작품에 대한 경험은 언어 발달, 정서 발달, 사회-도덕성 발달 등과 관련하여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또한 유아기는 감수성이 강한 시기이므로 문학작품에서 받은 인상은 축적되어 성인이 되었을 때 인격 형성의 기초가 된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리포터’의 작가 조엔롤링은 기자회견에서 “여덟 살 때 어머니가 읽어주셨던 『작고 하얀 말』이라는 동화는 지금도 주인공의 성격과 습관을 외우고 있을 정도로 좋아한다. 어린 시절 동화책에 빠져들었던 게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고 답변한 적이 있다.유아기에 접하는 문학이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하고 큰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본문내용 의 언어발달 2.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정서발달 3.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사회-도덕성발달 III. 결론 IV. 참고문헌 I. 서론 유아기는 인간발달 생애를 통해 가장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것을 배우며 인간의 행동양식이 고정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문학작품에 대한 경험은 언어 발달, 정서 발달, 사회-도덕성 발달 등과 관련하여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유아기는 감수성이 강한 시기이므로 문학작품에서 받은 인상은 축적되어 성인이 되었을 때 인격 형성의 기초가 된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리포터’의 작가 조엔롤링은 기자회견에서 “여덟 살 때 어머니가 읽어주셨던 『작고 하얀 말』이라는 동화는 지금도 주인공의 성격과 습관을 외우고 있을 정도로 좋아한다. 어린 시절 동화책에 빠져들었던 게 지
참고문헌 - “아기돼지삼형제”, 원작-영국민화, 글-이혜옥, 그림-윤샘, (주)한국삐아제(2009)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작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동의 언어, 정서, 사회-도덕성 발달 중 해당되는 부분에 대해 분석하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