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9일 금요일

성적 A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 항목을 정리하고 문화 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성적 A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 항목을 정리하고 문화 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교육론.pdf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 교육의 필요성
2. 세종한국어 1권 교재구성표
2-1. 세종한국어 1권 문화 항목
3. 세종한국어 2~8권 문화 항목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
Ⅰ. 서론

한국어를 학습하면서 중요한 항�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있다. 단지 이 항목들을 학습한다고 해서 '한국어를 잘 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한국어를 잘한다는 것 ' 학문적으로 한국어를 심화적인 연구를 하는 것도 한국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보통 .

참고문헌
강아영 (2010), 한국어 문화 교재 분석,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세종한국어 1~8권 E-book, 세종학당재단
조항록 (2021), 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교육론 교안, 배론원격평생교육원

하고 싶은 말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교육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 항목을 정리하고 문화 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키워드 배론, 한국문화교육론, 문화교육, 한국어교재, 필요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