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1일 월요일

미국 대공황과 그의 해결

미국 대공황과 그의 해결
미국 대공황과 그의 해결.hwp


목차
1. 미국 대공황 이전의 상황
2. 미국 대공황의 발발
3. 미국 대공황의 해결



본문
1. 미국 대공황 이전의 상황
1929년 조 허버트 후버가 대통령에 취임했을 때, 미국의 경제는 역사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번영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위험성은 내면에 도사리고 있었다. 미국의 경제가 번영하면서 국민 소득과 저축이 증가했지만, 그것을 투자할 산업 시설이 확장되지 못하고 있었다. 투자할 마땅한 생산업체가 적었기 때문� ��, 돈을 가진 사람들은 앞다투어 주식으로 몰렸다. 증권 브로커, 증권 거래소, 은행으로부터 돈을 빌려 자기 능력 이상으로 많은 주식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 심지어 일부 사람들은 유럽 은행의 단기 자금까지 빌려다 주식을 샀다.



하고 싶은 말
1929년 조 허버트 후버가 대통령에 취임했을 때, 미국의 경제는 역사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번영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위험성은 내면에 도사리고 있었다. 미국의 경제가 번영하면서 국민 소득과 저축이 증가했지만, 그것을 투자할 산업 시설이 확장되지 못하고 있었다.

키워드
미국 대공황, 인플레이션, 경제 대공황, 세계 1차 대전, 뉴딜정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