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_과제.hwp |
목차 1. 서론 ㄱ. 보육현장 영유아 교육 2. 본론 ㄱ.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 3. 결론 본문 나. 밥을 먹지않는 영유아 <먹지않거나 먹다가 버림> 대처 및 방법 (1) 좋아하는 식성을 알아본다. (2) 안먹으면 또래에 비해 성장이 뒤쳐진다는 것을 알려준다. (3) 또래 영유아들과 같이 먹도록 해서 친구들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한다. 다. 말대꾸가 심한 영유아 대처 및 방법 (1) 영유아의 생각을 묻고 인정을 해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2) 좋은 화법을 통해 영유아에게 잘못된 것을 알려주고 어떤식으로 말해야 올바른지 가르쳐준다. 라. 자기중심적, 자기만 생각하는 영유아 대처 및 방법 (1) 잦은 관심이 이런 행동을 키운다. (2) 적절한 거절을 통해 원하는 것을 다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도록 해준다. (3) 또래 영유아와 잘 어울리며 지내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고 자신 외의 영유아도 바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 레포트 2017년 10월 작성 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세요. 키워드 보육현장, 문제행동, 영유아, 대처법, 교육 |
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세요.
학습자 본인이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을 하는 영유아를 교육할 때 적절한 문제행동 대처법과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세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