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기억에 남는 구매행동을 선정,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믹스) 내용을 정리, 마케팅믹스 전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에서 의견제시

기억에 남는 구매행동을 선정,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믹스) 내용을 정리, 마케팅믹스 전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에서 의견제시
광고학_과제.hwp


목차
1.서론
ㄱ.마케팅전략
ㄴ.4P란?
ㄷ.IMC란?
2.본론
ㄱ.가장 기억에 남는 브랜드 구매행동 선정
ㄴ.선정 브랜드의 4P 전략
ㄷ.선정 브랜드의 IMC
3.결론


본문
( 4P )
Product - 폰과 태블릿의 새로운 조화 / 기존보다 고성능 S펜 탑제
Price - 높은 가격을 통해 가치를 강조 / 타 제품과 비교
Place - 같은 회사계열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전달함
Promotion - 여러 방법을 통해 소비자가 먼저 채험 등을 통해 가치를 알도록 이끔

ㄷ.선정 브랜드의 IMC
가.체험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였다.
*체험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나.스스로 해보도록 유도를 하였다.
다.홍보 및 이미지 관리가 잘 되어 호응이 매우 컸다.
라.고객의 소리에 귀를 귀울여 작은 불편함이라도 없도록 노력하였다.

하고 싶은 말
광고학 레포트
2017년 9월 작성

본인이 가장 기억에 남는 브랜드 구매행동 하나를 선정하여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믹스) 전략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해당 마케팅믹스 전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점에서 적합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봅시다.

키워드
브랜드, 4P, 마케팅믹스, 커뮤니케이션, I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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