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5일 수요일

아동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에 대해 기술

아동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에 대해 기술
아동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에 대해 기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의 과정 및 유형
1) 아동상담의 과정
2) 아동상담의 유형
(1) 심리상담
(2) 놀이치료
(3) 미술치료
(4) 음악치료
(5) 부모상담

2.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
1) 긍 정적 행동에 대한 지원
2) 예방적 전략
3) 모방학습
4) 강화
5) 격리(타임아웃)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아동의 성장과 발달이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해야하고 적응해야하는 자연스러운 삶의 과정인 동시에, 아동 개개인으로써는 자신의 정체성과 역할 그리고 관계의 변화를 요구받는 매우 도전적이고 복잡한 과업이다. 그리고 이러한 복잡하고도 도전적인 과업은 종종 아동들에게 역할의 혼란과 함께 역할 수행의 어려움을 초래해왔으며, 이와 맞물려 벌어진 일련의 급격한 사회 변화는 전통 사회의 모습과는 다른 삶의 문제들을 형성함으로써 오늘날의 아동과 부모, 가족의 적응을 방해하게 되었고, 이는 결국 개별 아동의 건전한성장과 발달을 촉진함� �� 동시에 아동의 부모와 가족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목표를 둔 아동상담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꾸준히 증가시켜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동주(2005). 『음악치료 길라잡이』. 서울 : 작은 우리.
김순혜 (2004). 현대아동상담. 서울:학지사.
김은숙(2009). 아동상담의 과정과 성과요인 연구.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권혜진 (2013). 영유아 교사의 반응성이 문제행동지도전략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김정겸, 강영식 (2017). 문제행동유아의 행동원인에 대한 부모-교사의 인식 수준과 교사의 지도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의 과� ��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해 지도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키워드
아동상담, 상담과정, 아동상담 유형, 문제행동, 지도, 지도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