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25일 금요일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란

2.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의 역할

3. 탐색적 활동에 있어 교사의 역� �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탐색은 놀이의 한 형태로 감각적 경험을 통하여 의미를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Piaget(1963)는 유아를 끊임없이 움직이며 주변을 탐색하는 존재로 보았고 환경과의 상호 작용 속에서 스스로 인지구조를 형성해나간다고 하였다. 유아들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하기 위하여 대상에 대한탐색을 하게 되며 탐색의 과정을 통하여 개념을 발견하고 앞으로 취할 행동을 결정하게 된다고 하였다. Dewey는 사물에 대한 정확한 심상은 유아의 적접 경험에서부터 일어난다고 하였다. 이러한 직접 경험에서 유아들의 탐색 활동은 필수적이며 이런 과정을 통하여 유아들은 점차 자신과 사람, 사물과의 관계를 인식하고 이해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 ��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춘경(2016). 아동상담의 실제, 서울: 학지사.
선종욱(2018). 소통과 공감, 부서장 교육.
가영희 조민자 임성우(2008).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아존중감 및 주관적 안녕감 간의 관계. 청소년시설환경.
김충일, 장유진, 이강이(2015). 유아기 부모를 위한 심리적 통제 양육 척도 개발 연구. 아동교육.

하고 싶은 말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아 동기, 아동, 부모역할, 교사역할, 탐색적 활동, 아동기 발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