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6일 일요일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2-1) 경험학습이란?
*콜브(kolb)의 경험학습 모형에 따른 경험학습 이론의 예시
2-2) 행동주의 학습이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전 조건화에 따른 행동주의 이론의 예시
2-3) 인지주의 학습이란?
*인지주의 학습의 예시
2-4) 구성주의 학습이론이란?
*구성주의 학습의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 지도는 청소년의 생활하는 모든 분야에서 여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청소년 지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기법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 과제를 통해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를 이루는 경험학습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살펴보고, 각 이론에 적용할 수 있는 지도사례를 제시하여 바람직한 지도 방법론에 대해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청소년지방법론 교안
청소년 학습이론 및 지도 ㅣ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청소년 지도방법론 l 양성원 l 성열준, 우상용, 김정일(2016) l 제2부 전체
청소년 활동론 교안 l 명지전문대 아동청소년복지전공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과 각 이론에 따른 예시입니다.


키워드
청소년지도방법, 경험학습이론, 행동주의 학습, 인지주의 학습, 구성주의 학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