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1) 1945년 해방 이후부터 1960년대 까지 2) 1970년대 이후부터 90년대 3) 2000년 이후 현재까지 2. 시기별 발달 특징 1) 지역사회복지관 중심의 학교사회복지 - 1945년 해방 이후 2) 학교사회복지 시범연구사업- 1970년대 이후부터 90년� �� 3)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범사업 - 1990년대 이후 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2000년 이후 현재까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학교복지서비스는 크게 학교상담과 학교사회복지제도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학교상담은 해방 후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전후복구의 일환으로 교육기능의 회복을 위한 노력으로 전개되었으며, 학교사회복지는 1930년대에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오늘날의 학교사회복지실천과 유사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상주형 학교사회복지가 본격화된 것은 1997년의 교육부의 학교사회복지 시범연구사업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해 보 겠다. 참고문헌 김계현 외. 2010.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서울: 학지사. 김인희 (2016).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10년, 교육복지 내일을 묻다: 교육. 교육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2017).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교육자치정책 로드맵. 김선숙 김진숙 최 웅 (2020).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전달체계 개편에관한 연구. 학교사회복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키워드 학교사회복지, 역사, 시기별, 발달, 발달특징, 학교사회복지 역사 |
2023년 2월 9일 목요일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