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9일 목요일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1) 1945년 해방 이후부터 1960년대 까지
2) 1970년대 이후부터 90년대
3) 2000년 이후 현재까지

2. 시기별 발달 특징
1) 지역사회복지관 중심의 학교사회복지 - 1945년 해방 이후
2) 학교사회복지 시범연구사업- 1970년대 이후부터 90년� ��
3)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범사업 - 1990년대 이후
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2000년 이후 현재까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학교복지서비스는 크게 학교상담과 학교사회복지제도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학교상담은 해방 후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전후복구의 일환으로 교육기능의 회복을 위한 노력으로 전개되었으며, 학교사회복지는 1930년대에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오늘날의 학교사회복지실천과 유사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상주형 학교사회복지가 본격화된 것은 1997년의 교육부의 학교사회복지 시범연구사업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해 보 겠다.

참고문헌
김계현 외. 2010.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서울: 학지사.
김인희 (2016).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10년, 교육복지 내일을 묻다: 교육.
교육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2017).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교육자치정책 로드맵.
김선숙 김진숙 최 웅 (2020).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전달체계 개편에관한 연구. 학교사회복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구분하고, 시기별 발달 특징을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키워드
학교사회복지, 역사, 시기별, 발달, 발달특징, 학교사회복지 역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