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3일 금요일

무역클레임

무역클레임
무역클레임.hwp


본문
무역클레임
목차
무역클레임
1. 무역 클레임의 종류
2. 무역 클레임의 방지대책
3. 무역 클레임의 처리
* 참고문헌
무역클레임
1. 무역 클레임의 종류
무역 클레임은 매도인과 매수인간에 체결한 무역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데에서 일어나는데, 대개는 매도인의 무역계약불이행에 대한 매수인의 손해배상 청구의 형태로 나타난다. 즉, 상품자체에 관한 품질, 수량, 가격, 포장 등의 클레임과 무역계약 이행에 관한 운송. 하역, 보험, 통관, 결제, 특히 신용장조건불이행에 관한 클레임이 대부분이다.
첫째, 품질에 관한 클레임(quality claim)이다. 품질에 관한 클레임은 견본과 현품과의 상위, 주문서 및 계약서의 기재사항과 도착화물과의 내용상위, 품질불량, 변색, 변질, 변형 특히 상품의 화학적 변화, 품명과 상표의 표시와 현품의 품질과의 상위 등을 들 수 있다. 그리고 특수상품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변화와 함유 순분의 미달, 불순분의 과다함유 등도 무역 클레임의 원인이 된다.
둘째, 수량에 관한 클레임(quantity claim)이다. 수량에 관한 클레임은 계약된 상품의 수량과 실제로 도착한 상품의 수량이 부족한 경우의 클레임이며 중량부족이나 용적의 부족 등도 수량에 관한 클레임의 일종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무역학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키워드
� �레임, 무역, 무역클레임, 품질, 계약, 매수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