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일 목요일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hwp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본문내용
서론
오늘날 코로나 팬데믹 사건 이후로 오프라인 시장이 점� � 하락세로 전락하게 되고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생명체에 수명이 있듯이 제품에도 수명주기가 있기 마련입니다. 제품에 대한 수명 주기는 개발된 이후에 도입기부터 시작해서 성장기와 쇠퇴기의 4단계를 거치게 되면서 시장에서 어떠한 과정을 겪게 되는 지 알아볼 수 있는데요, 수명 주기에 따라서 그에 맞는 전략이 있기 마련입니다. 시장에서 경쟁업체보다 앞서 나가고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며 지속가능한 관행으로 최대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야 된다는 점은 지속적으로 중요성을 더할 전망입니다.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주제로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는 완전한 공급망 지속 가능성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설계와 제조 그리고 물류를 통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현대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 �점에서 인기가 영원한 제품들은 없기에 아무리 잘나가는 제품이 있어도 언젠가는 소비자에게 잊혀 지고 쇠퇴되기 마련입니다. 기업들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나서 그 제품은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치고 언젠가는 잊혀 지게 되는 사이클로 이러한 과정을 제품수명주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해보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을 선택해서 수명 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필요할 지에 대한 내용을 기술해보려고 합니다.

본론
제품 수명주기는 모든 제품에 대한 수명주기가 있듯이 첫 번째로는 도입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게 되는 데 신제품의 경우 인지도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소비자는 기존 제품에 대해� � 익숙하기에 신제품에 대한 저항성이 있으므로 매출은 완만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https://namu.wiki/w/%ED%97%AC%EB%A1%9C%ED%82%A4%ED%8B%B0
네이버 나무위키 지식백과
https://jacobce.cafe24.com/museum/museum_tower.html
헬로키티 아일랜드
https://h21.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25594.html
한겨레 21
라이프 트렌드 2023- 김용섭 / 부키 / 2022.10.12.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양봄내음, 권병욱 / 유엑스리뷰 / 2022.10.13.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 쌤앤파커스 / 2019.04.05.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 비즈니스맵 / 2008.12.01.
도쿄 큐레이션 - 이민경 / 진풍경 / 2022.07.01.
스토리만이 살길 - 리사 크론 / 부키 / 2022.06.07.

하고 싶은 말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 ��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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