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9일 월요일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사의 역할

2. 평생교육사의 책임

3.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 - 학습자 상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사는 현대인이 평생학습자로서 생활 맥락 속에서 전 생애동안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개입하는 직업인을 말한다. 우리나라 현행 평생교육법 제24조에 의하면 평생교육사란 대학에서 법이 정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일정 학점 이상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이 정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자, 평생교육사 양성기관 및 학점 은행기관에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수한 자로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수여하는 자격증을 받은 자를 말한다. 그리고 평생교육사는 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 업무를 수행한 다고 명시하고 있다. 평생교육법에서규정하고 있는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평생교육의 기획부터 평가, 교수업무까지 다양하며 평생교육운영에 관한 총체적인 역할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인탁(2009). 평생교육경영론. 서울: 학지사.
정민승(2011). 평생교육사의 영역별 다양화전략. 제11차 평생교육정책포럼.
권두승, 조아미(2010).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한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김혜영(2010).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화 과정 분석모형 개발과 그 적용에 관한 연구, 평생교육학연구.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론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라.

키워드
평생교육사, 역할, 책임, 목표달성, 학습자, 멘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