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습관과 관련된 책 독후감 모음 5편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성취 섭관 습관의 힘 습관부터 바꿔라

습관과 관련된 책 독후감 모음 5편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성취 섭관 습관의 힘 습관부터 바꿔라
습관 관련 독후감 5개.hwp


목차
1.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사사키 후미오)
2.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3. 성취 섭관(버나드 로스)
4. 습관의 힘(찰스 두히그)
5. 습관부터 바꿔라(전옥표)

본문
1.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사사키 후미오)

원제는 'ぼくたちは習慣で,できている'이다. 우리들은 습관으로 되어 있다로 번역 된다. 사실 아침 기상부터 저녁 취침 시간까지 대부분의 행동은 습관에 의해 이루어진 것들이다. 아침 기상의 경우 일정 시간에 일어나게 되는 것은 의식의 작용이 아니라 습관에 의한 것이다. 물론 매번 반복되듯이 이불을 박차고 침대에서 바로 벗어나지 못하는 것 또한 습관이다.

그런데 눈을 뜬 후 잠과의 싸움에서 늘 최소 10분 이상은 밀리게 되는 것은 나의 부족한 의지 탓일까? 목표 앞에서 번번이 좌절하게 되는 것은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은 거의 전적으로 방법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저자 사사키 후미오 또한 이 점을 강조하면서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으로써 무려 50가지 기술을 조언한다. 한 번에 실천하기에는 너무 많아 보이는데, 이것들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기술만 몇 개도 활용해도 의미 있는 변화가 생길 것이다.

저자의 조언 중에서 내가 선택한 기술은 모두 3가지이다. 목표는 말도 안 되게'작게'잡는다(STEP 18), 지금 당장, 오늘부터 시작한다(STEP 19), 반드시 기록을 남긴다(STEP 33) 등이 그것이다. 더 많은 기술을 활용해보고 싶지만, 처음부터 욕심을 내는 것은 저자가 강조하는 지속력의 관점에서 봐도 좋지 않을 것 같아, 실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만 선택했다.

하고 싶은 말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행복하세요! 지금~

키워드
습관독후감, 나는습관을조금바꾸기로했다, 아주작은습관의힘, 성취섭관, 습관의힘

댓글 없음:

댓글 쓰기